http://mentor.heykorean.com/01_QA/view.aspx?fSeq=156505&fCatSeq=01170201
차량 : Pontiac Grand Prix GT 2001 V6
마일 : 142,000
증상 : 1. 신호대기중 시동꺼짐 후 P 에 놓고 다시 시동켜면 다시 걸림. 하지만 곧 다시 신호대기시 다시 꺼짐.
2. 알피엠 하락 -2000 전후 사이였는데...40마일 운행시...1500으로 하락함.
3. 시동꺼짐 현상이 있을시, 오일 체크등이 켜짐.
이와같은 증상을 아시는 분은 조언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 Jun 23, 2013 12:32 PM
추가 적으로...
오일 첸지와 연료계통 청소는 어제 하였습니다.
신호 대기시 시동꺼짐은 사라졌지만...
엑셀에서 발을 땐후 탄력으로 주행시...RPM이 요동칩니다.
=================================================================
이런경우 대게 기화기 문제인데요.
기화기에 들어가는 라인을 청소해줘야합니다.
일단. 에어필터를 갈아주시고 기화기와 고무호스 연결부분을 열고
기화기에 카본청소스프레이를 뿌리시고 청소해야합니다. 카본스프레이는 오토존이나 뭐 이런데서 팔구요
가격도 쌉니다. 기화기 안에 스프레이하시면 때가 엄청 녹아서 나올겁니다.
기화기 통로도 열어서 (손으로 돌림됨) 구석구석 뿌려주시고
다시 고무라인 연결해서 시동몇번걸면 걸립니다.
그후에는 아마 그런 증상이 없어질겁니다.
이거 못하시겠으면 기화기를 통째로 갈아도 됩니다.
내경우이렇게했음
================================================
트로틀 밸브가 문젠데요...
트로틀 밸브를 청소해주면 돱니다.
================================================
여러가지의 문제점이 있슴니다.
그중에서 제네레다<알터 네이트> 가 나쁜경우
엔진이 버벅거리며 떨거나 시동이 꺼짐니다. 주행중에는 안꺼지나, 스거나. 에어컨을 틀면 님이 말한 증상이 일어남니다.
위의 두분 말씀도 앚는데 외에..연료 순환계통,점화플러그 등등...
일단. 그정도면 이제 수명이....
카센타서 진단,견적 내 보시고..새로운 구상을 하시는것이 좋을듯 함니다.
차는 아프기 시작하면 한도 끝도 없슴니다, 또한 목돈 안들어간다고 고치기 시작함...
지나고 남 좋은차 한대값도 되더군요~!
=======================================================
Air flow sensor일 경우가 99%
하지만 그러면 RPM이 위아래로 많이 움직여야 합니다
하지만 약간 의심이 가는것이
Alternator에서 전기를 만들지 못해서
바데리가 약해져서 생길수도 있고
Coil이 오래되서 플러그에 충분한 전압을 만들수가 없어서
생길수도 있습니다
=========================================================
5번님 말이 맞아요....
얼터 나이더 문제는 아니고요..
배터리 사인이 들어 왔다면 모를까...
========================================================
댓글 없음:
댓글 쓰기